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아50842   발행목적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 카빙창업박람회 ] 가맹본사 신용등급 공개

정치권 공동 브리핑
3news   

   
  백남기 농민 사인을 바꾼 서울대 입장에 대한 각 당 브리핑
  글쓴이 : 발행인 (1.♡.224.51)     날짜 : 17-06-15 19:35    

백남기 농민 사인을 바꾼 서울대 입장에 대한 각 당 브리핑이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고 백남기 농민의 명복을 빌며 진상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15일) 서울대병원은 최근 윤리위원회를 열어 고 백남기 농민의 최종 사망 원인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만시지탄이지만 고인의 억울함이 풀어진 한 계기로 다행스런 일이다.

고 백남기 농민은 집회 도중 경찰이 쏜 물대포에 쓰러진 지난 2016년 9월 서울대병원에서 317일 투병 끝에 사망했다. 당시 병원측이 고 백남기 농민의 사망원인을 병사로 표기하면서 국민과 유가족들로부터 강한 비판을 받았다.

불의에 맞서 끝까지 진상규명을 위한 촛불민심과 유가족들의 노력의 결실이자 승리의 결과로 경의를 표한다.

이제 고 백남기 농민의 사망원인을 조작하고 은폐를 지시한 세력이 누구인지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

더 이상 국가공권력에 의해 억울한 일을 당하는 국민이 없어야 한다.

정의로운 대한민국, 인권이 존중되는 세상, 사람이 먼저인 세상이 되도록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고 백남기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2017년 6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

■ 서울대병원의 故 백남기 농민 외인사 정정 발표, 이제라도 이루어진 정상화를 환영한다

서울대병원이 윤리위를 통해 故 백남기 농민의 사인이 병사가 아닌 외인사라고 정정 발표했다. 서울대병원의 상식적인 결정을 환영한다.

故 백남기 농민은 박근혜 정부 당시 경찰의 무리한 공권력 행사 중에 사망하였으나, 병원 측은 ‘병사’로 판정해 관계자들에게 면죄부를 주었다. 그러나 이번 정정발표를 통해 더 이상 면죄부는 통하지 않는다.

고인의 죽음에 대한 원인과 책임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

동시에 정정 발표가 서울대병원 측에 대한 면죄부가 되어서도 안 된다. 서울대병원은 2008년 이후 9년 만에 기관운영감사가 예정되어 있다. 감사에서 고인의 사망원인이 왜 ‘외인사’가 아닌 ‘병사’로 기재되었는지, 당시 정치적 외압은 없었는지 등을 철저히 밝혀 책임 있는 자들의 처벌로 이어져야 한다.

아직 사망신고조차 하지 못한 고인의 유족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동시에 사회 정의를 바라는 국민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2017년 6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정의당 고 백남기 농민 사인 변경

서울대병원이 고 백남기 농민의 사인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했다.

지극히 당연한 상식을 바로잡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 엉터리 사망진단서로 인해 유족은 사망신고도 하지 못했다. 국가폭력에 의해 가족을 잃고도 긴 투쟁을 멈출 수 없었던 유족에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

서울대병원 측은 유족을 찾아 사정을 설명하고 사과했다고 한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린 그 저간의 사정이란 무엇인가. 정권이 바뀌면, 의료인의 양심과 전문성, 상식이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이 더 참담할 뿐이다.

백남기 농민의 죽음은 공권력이 저지른 살인이다. 이 변할 수 없는 진실을 왜곡하고 은폐한 책임자는 누구인가. 고 백남기 농민 사망의 진실을 이제는 제대로 밝혀야 한다. 또한 고인의 사망원인을 밝히자며 시신 탈취까지 모의한 검찰과 경찰, 그런 만행의 근거가 된 사망진단서를 쓴 주치의, 서울대병원장과 청와대 간 어떤 논의가 오고갔는지, 청와대의 외압은 없었는지 샅샅이 밝혀내야 할 것이다.

책임지는 자가 없는 사과는 거짓이다. 가해자인 정부와 경찰, 그 가담자는 응분의 책임을 지고 처벌받아야 한다. 경찰은 법원의 자료제출 요구에 응해야 할 것이다.

고 백남기 농민이 편히 잠드시길 기도한다.

2017년 6월 15일

정의당 대변인 추 혜 선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국민의당 고 백남기 농민 사인(死因) 변경, ‘곡학아세(曲學阿世)’한 서울대병원은 마땅한 책임을 져야한다

서울대병원이 어제(14일) 고 백남기 농민의 사인(死因)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수정했다고 한다.

지난해 9월 고 백남기 농민 청문회 당시 백선하 교수를 비롯한 서울대병원 측은 사망진단서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목청을 높였다. 그러나 오늘 사인 수정 발표로 그간 서울대병원의 태도는 정권아부용 곡학아세였음이 명백해졌다. 서울대병원이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의사이자 전문가로서 해서는 안 될 부끄러운 일을 저질렀음을 실토한 셈이다.

서울대병원은 사인왜곡 등 당시 상황에 대해 모든 것을 숨김없이 밝혀야 할 책무가 있다. 책임자에 대한 엄격한 처벌과 작년 9월 국회청문회에서 거짓 증언한 관계자들에 대한 법적 책임도 요구된다.

국민의당은 당시 한 달 넘게 장례도 못 치르고 노심초사했던 유가족들께 다시 한 번 깊은 위로를 드리며, 뒤늦게나마 억울한 죽음의 진실이 밝혀진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국민의당은 국가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진실을 왜곡하는 저급한 행태를 강력히 비판하며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 또한 다시는 공권력에 의해 국민이 희생되는 비극은 없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2017년 6월 15일

국민의당 대변인 김유정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자유한국당 백남기 농민 사망진단서 사인 변경, 유감이다 [정준길 대변인 논평]

 

서울대학병원이 9개월 만에 故 백남기 농민의 사인을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 발표하였다.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서울대학병원이 스스로의 권위를 무너트린 것 같아 매우 안타깝다.

사인은 객관적인 의학 전문 영역이지 관련자의 주관과 정치적 입장이 반영될 영역이어서는 결코 안 된다.

정권이 바뀌었다고 사망 사유가 변경되는 상황을 상식적으로 납득할 국민은 거의 없다.

생명을 다루는 의과대학마저 정치권력의 눈치를 본다면 국민이 의사에게 안심하고 건강과 생명을 맡길 수 없다.

서울대병원의 발표는 또 다른 논란의 시작일 수밖에 없다.

고인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일이 대한민국에 있어서는 결코 안 된다.

2017.  6.  15.

자유한국당 대변인  정 준 길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facebook tweeter
   

제이머센터

뉴스

3 NEWS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국회의원 300명 뉴스

경기 60

서울 49

부산 18

경남 16

인천 13

경북 13

대구 12

충남 11

전남 10

전북 10

충북 8

강원 8

광주 8

대전 7

울산 6

제주 3

세종 1

비례 47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교육감 34명

 

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통합전 싸이트맵통합전지난 편집판

서비스 시작 2006. 8. 5 | 언론피해 대표상담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 임 카빙 010-5285-7622 | 사업자번호 : 128-39-29964 | 발행인/편집인 : 임재현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