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고 싶은 도시 만들기' 아이디어공모전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 카빙메이커투 :이영화

건설교통부가 주최하고 대한주택공사가 주관하는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이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3월 12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포털 구축과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일반인들에게 도시포털 구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응모주제는 도시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서비스 아이디어와 웹사이트의 컨셉트를 대표할 수 있는 메인 화면 및 BI 디자인 시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구성이 가능하나, 1인이 2팀 이상 참여 또는 복수 응모는 불가하다.
아이디어의 경우 참가신청서 1부와 아이디어 제안배경, 세부내용, 아이디어 제공방안 및 절차, 기대효과 등의 내용이 담긴 아이디어 제안서 1부를 한글 또는 MS워드 A4용지(폰트크기 12) 10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디자인 및 BI시안은 참가신청서 1부와 디자인 컨셉트, 사용된 컬러, 폰트, 디자인에 담긴 철학 등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적은 작품설명서 1부를 한글 또는 MS워드 A4용지(폰트크기 12) 5페이지 이내 분량으로 작성하고, 도시포털의 새로운 명칭, 심볼마크, 로고 및 슬로건, 시그니처(심볼과 로고 조합), 일러스트(ai)파일과 jpg파일은 A3용지 크기로 제작하여 온라인(www.cityis.or.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수상작은 4월 9일 www.cityis.or.kr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장려상 이상의 수상자에게는 공통적으로 살고싶은 도시탐방 기회가 제공되며, 대상(1명)에는 200만 원과 건설교통부 장관상, 최우수상(2명)에는 100만 원과 대한주택공사 사장상, 우수상(2명)에는 50만 원과 대한주택공사 사장상, 장려상(5명)에는 대한주택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가작(10명)에는 문화상품권과 대한주택공사 사장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주택공사 홈페이지(www.jugong.co.kr) 및 www.city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7.3.14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