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1일 응모등록 및 신청서 교부, 3월 6일 작품 접수
국내 처음으로 유배역사를 조명하고 당대 유배문학가의 작품을 한곳에 모은'남해 유배문학관'건립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남해군이 유배문학관의 토대가 될 설계 공모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12일 남해유배문학관 건립을 위한 설계경기 현상공모를 내고 오는 3월 6일 작품을 접수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고 우수작 1점에는 시상금 800만원이, 가작 1점은 300만원이 돌아간다.
현상공모는 건축분야와 전시분야 2개 분야로 나눠 제한공개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축분야 응모자격은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마친 업체로, 최근 3년 이내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박물관, 미술관, 기념관, 산업전시장, 박람회장, 체험관 중 단 일 건으로 연면적 1,000㎡이상 기본 및 실시설계 실적이 있는 업체여야 한다.
전시분야는 관련법에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를 마친 업체로, 최근 3년 이내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박물관, 미술관, 기념관, 산업전시장, 박람회장, 체험관 중 단 일 건으로 5,000만원 이상 기본 및 실시설계 실적이 있는 업체이다.
공모일정은 오는 21일 응모등록과 신청서 교부가 있고, 28일 현장설명 등을 거쳐 오는 3월 6일 작품을 접수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3월 말에 있을 계획이다.
남해읍 남변리 3만 5,500여㎡ 부지에 들어설 남해유배문학관은 사업비 70여억 원이 투입돼 유배문학가 작품 전시실과 세미나실, 영상교육실, 야외 체험실 등으로 꾸며진다.
문학관은 서포 김만중과 자암 김구, 약천 남구만 등 지역 유배객들의 유배생활과 그들의 문학작품 및 당배 유배문학가의 문학을 집대성함으로써 국문학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해유배문학관 설계경기 현상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www.namhae.go.kr) 입찰정보 또는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860-8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2008. 1. 17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이수열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