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진 대변인은 1월 13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ㅇ 대통령 담화, 위기를 반드시 헤쳐나가겠다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를 담았다
오늘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 담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한 개혁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안보, 경제 위기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대통령의 고뇌에 찬 간절한 대국민 호소였다.
한반도를 둘러싼 거센 도전들을 반드시 헤쳐 나갈 것이라는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가 표명된 담화였다고 평가한다. 국내외적으로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걱정하고 이를 이겨내야 한다는 절박한 인식에 매우 깊이 공감한다.
무엇보다 대통령께서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분명히 한 것은 국민으로서 매우 안심이 되는 일이다. 미국, 중국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실효적인 제재 조치를 마련해 북한이 더 이상 세계 평화를 뒤흔들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국회는 입법기관으로서 테러방지법 제정을 통해 더 이상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 개혁 완성과 경제활성화 법처리 또한 차질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
새누리당은 경제혁신과 경제활성화에 대한 대통령의 결연한 각오에 힘을 모으고자 한다. 개혁의 열매가 국민들께 돌아가는 한해를 만들겠다는 뜻에도 함께 하고자 한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개혁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입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국회에 발이 묶여 있는 경제활성화법 통과를 반드시 이뤄 국가 경제 곳곳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굳건한 안보 위에 다시 뛰는 한국 경제”를 위해 정치권은 하나가 되어야 한다. 대한민국이 다시 서는 일에는 이념도, 당파도, 정파도 없어야 한다.
9일부터 시작된 1월 임시국회에서 보다 속시원한 소식을 국민들께 들려드려야 한다.
야당도 선국후당의 자세로 임해주기를 촉구한다.
2016. 1. 13. 새누리당 공보실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해 편집 없이 뉴스 원문 통째로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행복 소통을 위해 [ 카빙뉴스 ]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
[공약뉴스] 는 정치 발전을 위해 [공약뉴스]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정치 지성인 클릭 - 공약뉴스 -
------------------------------------------------------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름은 인생의 좌우명. 이름경영하면 원하는 인생 가능하다